2014 금융투자자격증 일정 발표!! 자세히 보러가기
수강후기 HOME > 자격증 > 수강후기
제목 비전공자 신용분석사 합격후기 별점 평점1 평점2 평점3 평점4 평점5
작성자 khan1315

2월 24일 신용분석사 첫 시험에 다행히 합격해서 후기 올립니다.

우선 저는 대학에서는 어학을 전공하고 경영경제관련해서는 신문이나 뉴스로 접한 지식밖에 없는 상태였구요. 학부시절에 교양으로 회계학수업을 들은적이 있어서 분개가 뭘 말하는지 정도는 알고있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강의를 먼저 듣기엔 강의가 회계관련 기본지식이 어느정도 있는걸 감안해서 진행되기에 바로 시작하기 어려웠구요. 우선 금융연수원 기본서를 정독 1회 한 후에 시작했습니다.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기엔 시간이 무리가 많이 가기에 상식적인 부분, 단어의 뜻만 완벽하게 이해하고 공식이나 회계처리방법은 강의를 들으며 보완하기로 진행하고 우선 기본서 7권을 모두 읽어나갔습니다. 공부에 시간투자를 하기 어려우시거나 전략적으로 1부나 2부 부분합격을 노리신다면 각 과목별로 교재 정독 -> 강의학습 단계로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1부는 연습문제를 통해 회계처리과정을 손에 익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융연수원 기본서에 연습문제가 많이 수록되어있는데 이역시 기본서 정독시에 개념정리 차원에서 꼭 병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부는 계산보다는 암기가 많은 편입니다. 비슷한 용어와 약자가 많이 나오는데 헷갈리지 않으려면 무엇보다도 기본서 정독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시험을 보실때 시간이 오래걸릴 문제들이나 헷갈리는 문제들은 가급적 패스하시고 1차적으로 문제를 다 푸신 이후에 못푼 문제들을 다시보시길 권합니다. 범위 내에서 여러 문제들이 내용을 공유하고 있는 부분이 많아 앞부분에 헷갈렸던 문제가 뒷부분 문제를 풀면서 해결된 경우도 많았습니다.

신용분석사 시험을 준비해보니 어렵다기보다는 기초가 탄탄해야 합격이 가능한 시험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기간 합격을 노리시는 분들이 초조한 마음에 기본서를 많이들 스킵하시는거같은데 시간이 없다면 다른건 포기하시더라도 기본서 정독만이라도 진행하시면 적어도 과락선 성적이상은 취득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후기가 다른 수험자분들께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